與 “정규·비정규직 차별 실태 전수조사 추진”_풍부한 슬롯으로 돈을 벌다_krvip

與 “정규·비정규직 차별 실태 전수조사 추진”_체이서 포커룸_krvip

새누리당은 20대 국회 핵심 정책과제로 정규직·비정규직의 차별구조 시정을 상정하고, 이를 위한 전수조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6월 임시국회가 시작하는 대로 정규직과 비정규직 사이의 심각한 차별구조를 시정하는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우리 일자리 생태계가 정규직, 비정규직으로 구분된 실태를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최근 불거진 서울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사고와 관련해 "저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사이에 시각차가 있다"며 "본질은 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철통 같은 과보호가 비정규직 노동자 착취로 귀결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표가 구의역 사고를 '지상의 세월호'라고 주장한 데 대해 "문 전 대표는 국가와 자본에 의한 착취라는 프레임에 갇혀 있는 게 아닌가 싶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비정규직 차별 철폐를 '최우선 민생현안'으로 규정한 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환경노동위 여당 간사인 하태경 의원도 회의에서 "우리 노동계가 양반 노동자와 상놈 노동자로 양분돼 있다"면서 "양반·상놈 노동자로 구분된 신계급 사회, 조선시대와 같은 계급제도를 새누리당이 앞장서서 철폐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국적으로 퇴직한 사람이 하청업체에서 귀족노동자로 있는 실태가 어떤지, 메피아(서울메트로 마피아)와 같은 사례가 어떤지 등을 조사할 수 있도록 노동부에 정식 요청할 것"이라면서 "어느 정도 현실이 파악되면 정규직·비정규직 실태와 하청 문제 등도 조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