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당국자 “러, 우크라 전면 침공 필요 전력 70% 배치”_포커 함부르크 현금 게임_krvip

美 당국자 “러, 우크라 전면 침공 필요 전력 70% 배치”_베타 걷는 죽은 얼굴_krvip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에 필요한 전투력의 약 70%를 우크라이나 국경지대에 배치했다는 미국 당국자의 전언이 나왔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현지 시각 5일 2명의 미 당국자를 인용해 러시아가 더 많은 대대급 전술 부대를 국경지대로 보내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이 당국자들은 국경지대에 배치된 대대급 전술부대가 2주 새에 60개에서 83개로 늘어났으며 14개 부대가 추가로 배치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미 당국자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를 침공할 경우 수일 내에 함락될 수 있고, 특히 전면전의 경우 대규모 사상자를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5천 명에서 2만5천 명, 러시아군은 3천 명에서 1만 명의 사상자가 날 수 있고, 민간인 피해는 2만5천 명에서 5만 명에 달할 수 있다는 게 미국의 추정이라고 한 당국자는 전했습니다.

미국은 러시아가 전면적 침공 외에 제한된 침입을 포함해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지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최종 결정을 내리진 않았다고 판단한다고 이 당국자들은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