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다 日총리, 간첩 혐의로 체포된 “일본인 조기 석방 촉구”_카지노 항공 이미지_krvip

기시다 日총리, 간첩 혐의로 체포된 “일본인 조기 석방 촉구”_모바일용 무료 포커 다운로드_krvip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중국 당국이 간첩 혐의로 체포한 일본인 제약회사 직원의 조기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오늘 참의원 결산위원회에 출석해 중국 당국의 일본인 구속에 관한 질문에 대해 “계속 국민 보호의 관점에서 중국 측에 조기 석방과 영사 면담 실시를 강하게 신청하는 동시에 가족 등 관계자와 연락을 가능한 한 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당국은 지난달 베이징에서 일본 아스텔라스제약의 50대 남성 직원을 간첩 협의로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야시 요시마사 외무상은 어제 중국 베이징에서 친강 중국 외교부장과 외교장관 회담을 열고 지난달 방첩법 위반 혐의로 체포된 일본인의 조기 석방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중국 외교부는 친 부장이 일본인이 중국에서 간첩 활동에 종사한 사건을 법에 따라 처리할 것임을 강조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이 2014년 방첩법을 시행한 이후 지금까지 구속된 일본인은 최소 17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야시 외무상은 현재 구속 중인 일본인 5명 전원의 석방을 요구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