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부원장급 핀테크 전략협의회 출범_폰타그로사 포커 클럽 페이스북_krvip

금감원, 부원장급 핀테크 전략협의회 출범_카니발에서 돈을 버는 아이디어_krvip

금융감독원이 핀테크 이슈를 협의·조정하는 원내 최고기구인 핀테크 전략협의회를 출범시켰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 수석부원장과 은행·중소서민금융, 자본시장·회계, 보험·금융소비자보호를 총괄하는 부원장 4명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다수 금융권역과 관련된 핀테크 이슈를 협의·조정하고 향후 감독방향을 수립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유광열 수석부원장과 권인원·원승연·이상제 부원장 등 4명은 오늘(21일) 서울 창업허브를 방문해 협의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금융사 핀테크 업무담당자, 핀테크 기업 대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관계자들로부터 의견을 들었습니다. 금감원 부원장들은 핀테크기업의 고용 현황 모니터링과 바람직한 업무 관행 정착 등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사기와 대표 잠적 등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P2P 업계와 관련해선 직업윤리를 제고해달라고 당부했고, 핀테크 기업의 아이디어에 대해선 지적재산권을 존중해달라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금감원은 핀테크 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5월부터 핀테크 현장자문단을 운영 중이며 자문단은 현재까지 50개 핀테크 기업에 현장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