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日, ‘원전 오염수 방류’ 놓고 세계보건총회서 격돌_모노로컬 카지노_krvip

韓-日, ‘원전 오염수 방류’ 놓고 세계보건총회서 격돌_코미디 포커 영화_krvip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배출을 두고 한국과 일본이 세계보건총회에서 격돌했습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현지시각으로 25일 오전, 기조연설에서 “일본 정부의 투명한 정보 공개를 바라며, 이해 당사국과의 충분한 사전 협의 없이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이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권 장관은 이어, “WHO와 국제원자력기구(IAEA)를 비롯한 국제 사회의 객관적이고 충분한 검증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 측은 오후 늦게 반론권을 얻어 우리 측 연설을 반박했습니다.

사이타 유키오 주제네바 일본 대표부 공사는 “일본은 그동안 오염수 방출에 대해 투명하게 설명해왔다”며, “IAEA가 해양 방류를 기술적으로 실현할 수 있고 국제관례에 부합한다는 점을 이미 인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임성범 주제네바 한국 대표부 차석대사는 다시 반론권을 받아 “원전 오염수 방류는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문제”라고 지적하고, “대한민국 정부는 일본 정부의 적극적인 정보 공개와 협의를 바란다”고 맞받아쳤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