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국, 핵심광물 안정적 공급위해 아프리카 공동 투자”_복권 상자 가치 베팅 메가 세나_krvip

“일본·영국, 핵심광물 안정적 공급위해 아프리카 공동 투자”_황소 베팅 게임_krvip

일본과 영국 정부가 전기차 생산 등에 필요한 핵심 광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아프리카 등지에서 공동 투자에 나선다고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오늘(4일) 보도했습니다.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산업상은 현지시간 6일 런던에서 케미 베디너크 영국 국제통상부 장관과 회담하고, 양국 경제 안보 협의를 위한 각료급 대화틀을 신설하는 내용 등이 담긴 공동성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제 안보와 관련해 양국 간 정기적인 장관급 협의 틀이 만들어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닛케이는 일본과 영국이 협력해 거액의 비용과 위험에 대한 대응이 요구되는 광산 개발을 추진함으로써 안정적인 핵심 광물 공급을 추진하려 한다고 분석했습니다.

양국은 전기차 등 탈탄소 기술에 핵심적인 코발트나 니켈 등 핵심 광물 개발을 염두에 두고 협력합니다.

일본은 영국과 협력해 아프리카를 비롯한 광물자원이 풍부한 국가·지역에서 광산 탐사와 정련 설비의 정비를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공급망 다양화로 연결한다는 구상입니다.

일본은 이들 광물 수입을 중국 등 특정 국가에 의존하는데 이번 계획은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