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서 한파특보…중부 종일 영하권_리오 그란데 카지노에서 그릇 대여_krvip

강원 영서 한파특보…중부 종일 영하권_베토 쥬얼리 산토스_krvip

<앵커 멘트>

포근하던 날씨가 다시 추워졌습니다.

오늘 아침 중부지방은 영하 10도 안팎까지 기온이 내려갔는데, 한파특보 속에 곳곳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신방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다시 겨울 추위가 몰려왔습니다.

강원 영서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아침 영하 10도 안팎의 추위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대관령의 최저기온은 영하 12.9도, 서울 영하 10도, 대전도 영하 6.7도를 기록해 어제보다 5도 정도 낮았습니다.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낮기온도 서울이 영하 1도로 예상되는 등 중부지방은 종일 영하에 머물겠습니다.

해상에서 만들어진 눈구름의 영향으로 호남지방과 제주도에는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충남 서해안과 경남 내륙에도 밤부터 눈이 오겠고 서울 등 그밖의 중부지방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도 눈이 이어져 제주 산간과 울릉도, 독도에 3에서 10, 호남지방엔 2에서 5cm의 적설량이 예보됐습니다.

또 제주 해안과 경남 내륙, 서울 등 중부지방에도 1에서 3cm의 눈이 쌓이겠습니다.

남부지방의 눈은 내일 아침에 점차 그치겠지만 중부지방은 내일 낮까지도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까지 예년기온을 밑도는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쌓인 눈이 얼어붙는 곳이 많을 것으로 보여 빙판길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