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사실상 수산물 불매운동…괴담정치는 종이 호랑이”_베타노 베팅 사이트_krvip

국민의힘 “민주당, 사실상 수산물 불매운동…괴담정치는 종이 호랑이”_온라인 빙고 보드_krvip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사실상 ‘수산물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다면서 “비합리적 자해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늘(30일) 국회에서 열린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수협·급식업체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우리 수산업계는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상황에서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면서 “재해나 환경오염과 같은 자연적 원인이 아니라, 특정 세력이 만들어낸 거짓과 괴담으로 인한 불안감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선동이 진정으로 국민 건강권 때문이었다면, 후쿠시마보다 10배 넘는 삼중수소를 쏟아내는 중국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해야 한다”며 “서쪽(중국)엔 눈 감고 동쪽(일본)에는 대놓고 악담을 일삼는 비합리적 자해행위는 지금이라도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수산물 불매 운동이나 다름없는 선동을 유도하고 민생을 파탄시킬 뻔했던 괴담 정치가 한낱 부질없는 종이호랑이라는 것이 드러났다”며 “거짓 정치로 인한 소비 급감의 피해와 우리 수산물 안전에 대한 신뢰를 다시 회복하고, 거짓 선동정치를 완전히 몰아내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TF 위원장을 맡은 성일종 의원도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우리 정부는 지속해서 우리 바다의 수산물과 해수를 점검해 온 결과, 단 한 차례도 방사능이 검출된 적이 없었다”며 “정부에서 추적하는 국내 해역에 대한 점검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성 의원은 “이미 문재인 정부에서도 우리 바다와 수산물 다 추적해 왔으며, 오염수가 우리 바다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고 당시 TF가 밝혔다”며 “반일 감정과 핵에 대한 공포감으로 선전·선동을 이용한 저열한 정치 행위를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지난 4월 민주당은 제주 현장 최고위에서 오염수 방류 이후 약 7개월 만에 제주 앞바다에 도착한다고 했다”면서 “이 기간인 내년 3월 24일 양당 입회하에 실제 제주 앞바다에서 채수한 방사능 수치를 검사해보자”고 민주당에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성 위원장은 “이 방법이 가장 실효적이고, 민주당 자신들의 주장이 괴담이 아니었음을 입증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일 것”이라며 “결과에 따라 거짓말한 쪽이 국민심판을 받으려면 내년 4월 10일 총선 전에는 반드시 이를 진행해 국민의 심판을 받자”고 덧붙였습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계속 오염수라 부르니 국민들이 이에 대한 거부 반응이 있다”며 안전성이 검증된 알프스(다핵종제거설비)를 가동해 배출하는 만큼 후쿠시마 오염수가 아닌 처리수로 불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노 회장은 ”일본 후쿠시마 처리수와 수산물은 아무 문제가 없다“며 ”얼마 남지 않은 추석에 수산물이 밥상에 올라와서 정다운 이야기를 나누며 ‘문제없는 수산물“을 인식해서 원래 자리로 돌아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급식업계를 대표해 발언한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쳐 대표는 “다양한 조리법, 소스 메뉴 등에 집중해서 소비자가 식사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면서도 “소비자의 심리 상태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정부 차원의 수산물 인증 제도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 수협에서 노력해 가격 안정화에도 집중해 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