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 강풍도 멈추진 못한 고공 농성_실제 슬롯은 정말 돈을 지불합니다_krvip

기록적 강풍도 멈추진 못한 고공 농성_스트림 베팅은 신뢰할 수 있습니다_krvip

[앵커]

기록적 강풍을 동반했던 태풍으로 어제 하루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졸이며 집 안에서 태풍이 빨리 지나가기를 바랬을 텐데요.

이런 강풍 속에서도 사고의 위험을 무릅쓰고 높은 곳에 올라 농성을 벌이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의 목소리를 민정희 기자가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강한 바람에 천막 지지대가 무너지고, 무너진 천막이 날아가지 않도록 노조원들이 손으로 붙잡고 있습니다.

세찬 비바람 속에서도 한국도로공사의 직접 고용을 요구하는 톨게이트 노조원들의 농성은 계속됐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서울요금소 위에는 노조원들이 비바람을 막기 위해 천을 끈으로 묶어놨습니다.

요금소 위에 오른 노조원들은 모두 22명, 태풍이 오더라도 직접고용이 이루어질 때까지는 내려갈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이선노/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노조 인천지부장 : "텐트는 다 찢어져서 이불하고 옷 같은 건 다 젖어있는 상태니까... 지금이라도 도공(도로공사)이 좀 협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태풍이 많이 오고 하는데 '사람 목숨보다 더 중요한 게 있는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도심에 높이 솟은 CCTV 관제탑이 강한 바람에 흔들립니다.

노조를 설립하려 한다는 이유로 24년 전 삼성항공으로부터 부당하게 해고됐다고 주장하는 김용희 씨의 농성장입니다.

명분 상의 복직이라도 해달라는 호소지만, 삼성 측은 90일 넘게 답변이 없습니다.

[김용희/삼성 해고 노동자 : "하루라도 빨리 내려가서 진료 받고 몸을 추스려야 하는데, 올라올 때 저는 '죽는 한이 있더라도 삼성 문제 해결하지 않고는 내려갈 수 없다'라고 동지들과 약속했기 때문에..."]

기록적 강풍을 동반한 태풍도 안전사고의 위험을 무릅쓴 이들의 절박한 행동을 멈추지는 못했습니다.

KBS 뉴스 민정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