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내년 예산에 취약계층 재난지원금 검토…뉴딜 삭감은 안돼”_살인 포커 플레이어 고이아니아_krvip

與 “내년 예산에 취약계층 재난지원금 검토…뉴딜 삭감은 안돼”_미식축구 슬롯 기능_krvip

더불어민주당이 내년도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코로나19 3차 유행에 따른 재난피해지원 예산을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오늘(25일) 최고위원회에서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 고통이 커졌다"며 "재난 피해 지원이 필요한 데 공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마침 국회 예결위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하니, 재난피해지원금을 예산에 반영하는 방안을 정부와 함께 찾고 야당과 협의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길어지는 코로나19 위기에 긴급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재정이 적극적인 역할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당장 피해가 큰 피해업종 긴급지원과 위기가구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검토하겠다"며 내년도 본예산에 이를 담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다만 "긴급지원 예산 편성 대신 한국판 뉴딜 예산을 삭감하자는 야당의 요구는 수용할 수 없다"며 위기에 처한 이들을 위한 긴급지원에 어떠한 정치적 계산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국민의힘은 내년도 예산 중 한국판뉴딜 예산을 삭감해 3차 재난지원금 3조 6천억 원을 마련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나온 민주당의 입장은 맞춤형 긴급지원예산을 별도로 편성하자는 것으로, 핵심 국정과제인 뉴딜 예산을 삭감해 재난지원금을 편성하자는 야당의 주장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