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우크라 살상무기 지원 제한…모포·전투식량 지원 검토 중”_베토 다스 차베스_krvip

국방부 “우크라 살상무기 지원 제한…모포·전투식량 지원 검토 중”_수영장 카지노 해변이 있는 주택 판매_krvip

국방부가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지원하는 것은 어렵다며, 모포와 전투 식량 등 지원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 부승찬 대변인은 오늘(7일) 정례브리핑에서 “우크라이나 측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군사적·인도적 지원을 요청하는 공문들을 발송했다”며,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이 상황을 접수했고, 현재 정부 차원에서 가능한 지원 방안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부 대변인은 “소총 등 살상무기 지원과 관련돼서는 군사적 차원의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며, “명확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살상무기 지원과 관련해서 제한되는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지원할지에 대해서는 “외교적으로 논의되는 사안이라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드리기가 제한된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지원을 검토 중인 군용 물자에는 헬멧과 모포, 전투식량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방부는 외교부와 협의해 군용 물자 지원 규모와 방식을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