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북의 남침은 역사적 사실…중국에 입장 분명히 전달”_부자 사상가에게 돈 버는 방법_krvip

강경화 “북의 남침은 역사적 사실…중국에 입장 분명히 전달”_속도 열 필요 돈 버는 방법_krvip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최근 6·25전쟁을 미국 제국주의 침략으로 규정한 것에 대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북한의 남침은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오늘(26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부가 중국의 역사 왜곡에 제대로 대응하지 않았다는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지적에 “중국에 대해서는 우리 입장을 분명히 전달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전쟁은 북한의 남침으로 발발했다고 과거 유엔(UN)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에도 명시됐다”며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이기 때문에 국제사회에서도 이 문제를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관련 발언에 왜 논평을 내지 않느냐는 국민의힘 박진 의원의 질문에는 “논평을 안 낸 게 아니”라며 “제반 사항을 고려해 논평 수준을 조절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강 장관은 시 주석 방한이 올해 안에 꼭 가능하다고 예단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한·중·일 정상회의 역시 아직 날짜가 잡혀가고 있지는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