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尹, 판사 사찰 의혹 신속 징계·철저 수사해야”_팔아서 돈을 벌 수 있는 것들_krvip

與 “尹, 판사 사찰 의혹 신속 징계·철저 수사해야”_무비온라인그라티스 카지노 로얄_krvip

더불더민주당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재판부 사찰 의혹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오늘(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윤 총장의 재판부 사찰 의혹과 관련해 “법무부의 징계 절차가 신속하고 엄정하게 이행돼야 할 것”이라며 “감찰과 수사도 철저하게 이뤄져 응분의 조치가 취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검찰의 판사 사찰은 사법부 독립과 법치주의에 대한 도전이며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 사안”이라며 “판사들의 개인 정보까지 대검찰청이 조직적으로 수집·관리·유통한 것으로 보이는데도 그들은 그것이 불법이라는 인식을 충분히 갖고 있지 않은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른바 ‘윤석열 국정조사’와 관련해선 “이렇게 중대한 사안을 국회가 조사해 확인하고 제도적으로 정리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면서도 “국회는 법무부 감찰과 검찰 수사를 지켜 보고 그 결과를 토대로 국회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어 “야당은 이런 심각한 문제마저 정쟁, 정치 게임으로 끌고 가려고 한다”며 “이런 중대한 사안을 국회가 방치하거나 정치 게임으로 전락시키면 국회도 공범자가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윤 총장 직무 정지와 관련한 검사들의 집단 행동에 유감을 표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어느 부처 공무원들이 집단 행동을 겁 없이 감행할 수 있냐”며 검사 집단행동에 대해 “검찰만은 예외라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그것이야말로 특권의식”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어제(26일) 공개된 사찰 의혹 문건 내용 가운데 세평과 가족관계 등은 공소 유지를 위한 게 아니라며 이런 행위들이 탈불법이나 관행이란 이름으로 이뤄진 게 아닌지 심각하게 되돌아볼 일이지 이렇게 집단행동부터 할 일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