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리병원 허가 철회해야”…의료민영화저지본부 재출범_지옥의 복도에서 돈 버는 코드_krvip

“제주영리병원 허가 철회해야”…의료민영화저지본부 재출범_베토 바르보사 컬렉션_krvip

박근혜 정부 시절 의료민영화를 막기 위해 만들어졌던 의료민영화저지 범국민운동본부가 제주도 영리병원 철회를 요구하며 다시 출범했습니다.

의료 단체와 종교·노동·시민사회단체 등 99개 단체가 모인 '제주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는 오늘(16일) 서울 중구 민주노총에서 범국본 재출범과 녹지국제병원 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범국본은 "문재인 정부는 규제프리존법을 통과시키고 의료기기 규제를 완화하는 등 박근혜 정부에서처럼 의료민영화 정책을 추진해왔다"며 "이러한 정부 행보에 발맞춰 원희룡 제주지사는 도민의 반대 의사를 뭉개고 영리병원인 녹지국제병원을 허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범국본은 "녹지국제병원은 외국 영리병원 허가 필수조건 중 하나인 병원사업 경험을 갖추지 못했고, 국내 의료기관들의 우회 진출 의혹이 사실이었음이 밝혀지고 있다"며 "녹지국제병원의 허가는 무늬만 외국자본인 국내 의료 자본의 영리병원 진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그러면서 "제주영리병원 철회와 개원 저지가 제1의 목표"라며 "반민주적인 원희룡 제주지사의 퇴진을 위해서도 제주도민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정범 보건의료단체연합 상임대표는 "영리병원의 문제점을 요약하자면 뱀파이어(흡혈귀) 효과"라며 "비영리병원들도 (흡혈귀에 물린 것처럼) 영리병원들의 돈벌이를 따라갈 수밖에 없을 것이고, 이렇게 되면 건강보험 체계가 붕괴한다"고 말했습니다.

범국본은 원희룡 지사와 녹지국제병원 사업계획을 승인한 전·현직 보건복지부 장관을 직무 유기로 고발하고 또, 대국민 선전, 100만인 서명 운동, 제주와 서울에서의 대중 집회 투쟁 등도 이어갈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