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방부 “터키의 북시리아 군사작전 지지 안해”_오마하 포커 책 다운로드_krvip

美국방부 “터키의 북시리아 군사작전 지지 안해”_페어 리오 그란데 카지노_krvip

미국 국방부는 7일(현지시간) 터키가 시리아 북동부에서 군사작전 개시를 예고한 것과 관련해 지역적 불안정을 우려하며 미국이 이를 지지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조너선 호프먼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내고 "국방부는 대통령이 그런 것처럼 우리는 북시리아에서 터키의 작전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며 "미군은 지원하지도, 어떤 작전에 포함되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국방부와 터키군 사이의 대화에서 우리는 조정과 협력이 그 지역의 안보를 위한 최선의 길임을 강조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과 마크 밀리 합참의장은 터키의 카운터파트에게 일방적 군사 행동이 터키에 위험을 초래한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호프먼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시리아의 핵심 지역에서 미군을 철수하겠다고 밝혔고, 이에 미국이 '동맹'인 쿠르드족을 포기하는 것이라는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2011년 시리아 내전 발발 이후 북동부를 장악한 쿠르드 민병대(YPG는) 수니파 극단주의 조직 '이슬람국가'(IS) 격퇴전에 참여해 미국의 동맹 세력으로 입지를 다졌습니다.

터키는 이들을 자국 내 분리주의 세력인 '쿠르드노동자당'(PKK)의 시리아 분파로 보고 수차례 시리아 북동부로 진격해 이들을 소탕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지만 미국의 반대해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