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中을 ‘국가안보 최대 위협’ 설정…“北 핵·미사일 주시”_광산 베팅 웹사이트_krvip

美, 中을 ‘국가안보 최대 위협’ 설정…“北 핵·미사일 주시”_거리의 카지노 학교_krvip

미국 정부가 중국을 국가 안보의 최대 위협으로 설정하고 러시아 역시 또 다른 중대 위협으로 상정했습니다. 북한 역시 핵과 미사일 능력을 지속 개발하며 미국 본토를 비롯해 한국과 일본 등 핵심 동맹을 위협하는 상존하는 위협으로 명시했습니다.

국방부는 현지시각 27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국방전략서(NDS)와 핵태세검토보고서(NPR), 미사일방어검토보고서(MDR)를 일괄 공개했습니다.

국방부는 국방전략서(NDS)에서 중국을 미래의 가장 개연성 있는 전략적 경쟁자로 지목했고, 러시아는 '당장의 위협'으로 상정했습니다. 북한에 대해선 이란을 비롯해 국제 테러단체 등과 함께 기타 상존하는 위협으로 분류했습니다.

국방전략서는 "북한이 미국 본토 및 해외 주둔 미군, 한국과 일본을 위협하기 위해 핵과 미사일 능력을 확장하고 있다"며 "북한은 한미 및 미일 동맹을 이간하려고 시도하고 있다"고도 지적했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브리핑에서 "국방전략서의 핵심은 중국에 대한 억지력을 강화하고 유지하는 것"이라며 "중국은 국제 질서를 재편할 수 있는 유일한 경쟁자"라고 말했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중국과 달리 러시아는 당면한 위협"이라며 "국방전략서는 또한 북한의 핵 및 미사일 확장을 포함한 다른 심각한 위협들도 명백히 주시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미 백악관은 앞서 지난 12일 중국을 자국에 도전하는 의도와 역량을 갖춘 유일한 국가로 재확인하고 러시아의 위협 역시 명시한 국가안보전략(NSS)을 발표했습니다. 국방부의 이번 3개 보고서 공개는 NSS 발표에 이은 후속조칩니다.

국방전략서는 또 중국과 러시아가 파트너로서 관계를 강화함에 따라, 테러리스트들의 위험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미국 본토 안보에 더 위험스러운 도전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