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이란 탄도미사일 개발 등 관련 신규 제재 대상 발표_메모리 카드 슬롯이 뭐죠_krvip

美, 이란 탄도미사일 개발 등 관련 신규 제재 대상 발표_당구 베팅은 죽음으로 끝났습니다_krvip

미국이 18일(현지시간) 이란의 탄도미사일 개발 및 테러단체 지원 활동과 관련된 개인과 단체 등 신규 제재 대상을 발표했다. 이번 제재는 이란 핵협정 합의 준수와는 무관하며, 이란의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미 국무부는 이란의 탄도미사일 개발·시험 발사와 관련된 혁명수비대(IRGC) 산하 우주항공 관련 기관 2곳(ASF SSJO·RSSJO)을 제재 대상 기관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이란 군부와 혁명수비대 활동을 지원한 5명의 개인과 7개 단체, 그리고 이란에 근거지를 둔 이른바 '국가 간 범죄단체' 및 이 단체와 연계된 3명의 개인도 제재 대상에 올랐다.

제재 대상 개인과 기관은 미국 내 자산이 동결되며, 미국인과 미국기업은 이들과 거래를 할 수 없게 된다.

신규 제재 단체 중 일부는 이란의 군수품 조달과 혁명수비대의 무인항공기 및 군사장비 개발을 지원했다고 미 국무부는 설명했다. 또 2명의 사업가와 관련 기업은 서로 공모해 미국과 서방의 소프트웨어를 훔쳐, 이란 정부에 판매한 혐의가 있다고 전했다.

미 국무부는 성명에서 "이란이 중동의 안정을 위협하는 하마스 등 테러단체와 시리아의 알아사드 정권을 지지하는 등 역내 및 국제적인 평화와 안보를 불안케 하는 것은 물론 핵 문제 외에도 해로운 행위를 하고 있다"며 "미국은 이란의 동요 행위를 지원하는 개인과 기관에 대한 제재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란 정권이 핵무기를 획득하는 것을 절대로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 국무부는 아울러 이란 정권이 부당하게 억류한 미국인과 외국인의 석방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