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아테네 산불 피해 ‘눈덩이’…사망자 최소 50명_룰렛 러시안_krvip

그리스 아테네 산불 피해 ‘눈덩이’…사망자 최소 50명_포커 스타 전환_krvip

현지시간 어제(23일) 그리스 아테네 외곽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한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AFP통신 등은 이번 산불로 인한 사망자가 최소 50명까지 증가했고, 부상자는 156명까지 늘어났다고 그리스 당국을 인용해 오늘(24일) 보도했습니다.

희생자 중에는 생후 6개월 영아를 포함한 어린이들이 다수 포함돼 있으며, 부상자 가운데 11명은 상태가 위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초 20여 명으로 알려졌던 사망자 수는 이날 아테네 북동쪽으로 40㎞ 떨어진 휴양도시 마티에서 사망자 26명이 무더기로 발견되며 껑충 뛰었습니다.

현장을 본 그리스 관영 ANA 사진기자 판텔리스 사이타스는 "심한 화상을 입은 사람들의 사체 26구가 바다에서 15m 떨어진 지점에서 뒤엉킨 채 발견됐다"며 "이들은 불길을 피해 바다 쪽으로 가려 했으나, 화염에 갇힌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앞선 20여 명의 사망자들의 시신도 전부 마티를 중심으로 한 아테네 동부 라피나와 네아 마크리 사이에서 수습됐다고 그리스 당국은 설명했습니다.

이들 상당수는 불길을 미처 피하지 못하고 자택이나 차량에 갇힌 채 목숨을 잃었습니다.

여성 4명과 어린이 1명을 포함한 사체 4구는 인근 바다에서 수습됐다고 그리스 해안경비대는 밝혔습니다.

이들은 불길을 피해 바다로 뛰어들었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까지 약 700명의 주민들이 해안으로 대피했다가 해안경비대와 인근을 지나던 배에 의해 구조됐다고 해안경비대 측은 덧붙였습니다.

당국이 강풍 때문에 고삐가 풀린 불길을 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실종자 신고 전화가 쇄도하고 있어 희생자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테네가 포함된 아티카 주에는 전날 오후 아테네 서쪽으로 50㎞ 떨어진 해변의 휴양도시 키네타, 북동부 마티 지역 등 최소 3군데에서 잇따라 발화한 대형 산불이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수 백채의 가옥을 집어삼키는 등 재산, 인명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사태가 심상치않자 그리스는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유럽연합(EU)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전날 보스니아 방문 도중 급거 귀국한 알렉시스 치프라스 총리는 "불길을 잡기 위해 모든 가용 병력이 동원됐다"며 "유사한 형태의 산불이 동시에 발생한 것을 매우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스에서는 최근 40도가 넘는 고온 현상이 이어지며 당국이 산불 발생 위험을 경고한 바 있습니다.

지난 22일에는 관광객 등의 열사병을 우려해 아테네의 상징인 아크로폴리스가 수 시간 동안 폐쇄됐습니다.

한편, 그리스에서는 지난 2007년 남부 펠로폰네소스 반도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 6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사진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