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르면 오늘 비상대책위원장 발표…“한동훈 장관으로 사실상 결론”_빙고를 부르는 앱_krvip

국민의힘, 이르면 오늘 비상대책위원장 발표…“한동훈 장관으로 사실상 결론”_포커 플레이어는 트레일러에 산다_krvip

국민의힘이 총선 정국에서 당을 이끌 비상대책위원장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영입하는 것으로 사실상 결론을 내리고, 이르면 오늘(21일) 비대위원장을 지명합니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이 비대위원장을 지명한 뒤에는 전국위원회 의결 절차를 거쳐 비대위원장을 임명하게 됩니다.

앞서 그제(19일) 한동훈 장관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기 위해 국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정치 경험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관한 기자들의 질문에 “세상 모든 길은 처음에는 다 길이 아니었다”며 “많은 사람이 같이 가면 길이 되는 것”이라고 답해 사실상 정치 참여를 선언했습니다.

또 야당의 ‘대통령 아바타’ 비판에 대해서는 “누구도 맹종한 적 없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적극적으로 반박했습니다.

윤재옥 권한대행은 어제 상임고문단 오찬 간담회를 마친 뒤 “오늘 사실상 의견수렴 과정은 마무리할까 한다”며 “의견수렴 과정을 마쳤고 이제 여러 가지 고민, 숙고를 통해서 판단하겠다”고 밝혀 비대위원장 발표가 임박했음을 시사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