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바이든, 시진핑에게 양안 문제 일방해결 반대 재강조할 것”_포커 플레이어 덤림 제리온_krvip

美 “바이든, 시진핑에게 양안 문제 일방해결 반대 재강조할 것”_텍사스 홀덤 포커 게임 칩 가치_krvip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조만간 이뤄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통화에서 타이완과의 양안 문제가 힘에 의해 일방적으로 처리되는 것을 반대한다고 강조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현지시각 27일 브리핑에서 미·중 정상 통화와 관련해서 “바이든 대통령은 ‘하나의 중국’ 정책에 대한 지지에 변화가 없다는 것을 재확인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통화에서 남중국해 문제에서의 긴장 문제도 논의될 것”이라면서 “강압적이고 공격적인 방식에 의한 중국의 주장은 국제법상 근거하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시 주석과의 통화 일시에 대해서는 “날짜와 시간을 발표할 수는 없지만, 수일 내에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커비 조정관은 또 중국이 극도로 반발하고 있는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타이완 방문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 발표가 없는 것으로 안다”면서 “우리는 하원의장이 어디를 가든지 사실과 배경, 분석, 지정학적 상황 등을 알려주고 있으며 결정은 하원의장이 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